728x90
반응형

노면은 분명히 젖었는데 하늘은 밝고, 또 고개를 약간만 돌리면 먹구름이 있는 참 신기하고도 변화무쌍한 날씨였다. 그만큼 여행자 입장에서는 좋지 않은 날이었다. 이것저것 돌아보고는 싶고, 많이 걸어야 할 때 이런 날씨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카페에 가만히 앉아서 밖을 바라보는 것이면 모를까. 

복원 중인 노트르담 대성당이 보이고...

이 각도로 보면 또 맑다. 노트르담 대성당 앞 도로 원점도 볼 수 없이 접근이 통제되어 있었다. 

시테 섬의 생트-샤펠. 성당이다. 13세기 건축물로, 성경 내용을 표현한 이 스테인드글라스가 매우 유명하다. 학창시절에 미술 교과서에서 본 것 같기도 하고...

이 건물이 지어진 13세기라면 조명으로 쓸 만 한 것이라고는 초를 매다는 것 말곤 없었을텐데, 아무래도 그래서인지 전체적으로 건물 안이 쨍하게 밝진 않다. 그럴 순 없다. 하지만 스테인드글라스가 약간을 상쇄시켜 주는 느낌이랄까. 미적으로도 그렇고...

아무래도 들어오는 자연광이 좀 더 밝았다면 더 화려하게 빛이 쏟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좀 남긴 한다. 

이날의 날씨는 정말이지 스펙터클했다. 15분 단위로 바뀌는 날씨와 거센 비바람에 정말 고생했던 날이다. 그래서 사진 찍을 정신도 별로 없었다... 다음 게시물은 아마도, 숙소 들어가서 옷 갈아입고 나온 다음 방문한 퐁피두 센터에서 찍은 사진이 될 것 같다.


촬영: 2019년 6월 12일, 프랑스 파리, 나의 iPhone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