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당시 사용하던 아이폰6s 성능의 한계 + 취향 탓인지 이 여행에서는 카메라 필터를 자주 썼었다. 이 또한 2017년의 감성으로 현재와는 사뭇 다른 것 같다. 요즘은 필터 쓸 때가 음식사진 찍을 때밖에 없는데.. 

산텔모 성 관람을 마치고, 다시 시내로 내려왔다. 사진의 광장은 단테 광장이다. 점심식사 때가 슬슬 다가오니 골목으로 발걸음을 옮겨 보았다. 점심 먹고, 숙소 체크아웃해서 다시 로마행 기차를 타면 나폴리에서의 일정은 모두 마무리. 

참고로 이날의 날씨는...

벌써 기다리는 손님이 보인다. 파란 줄무늬가 보이는 천막이 이날 찾아간 지노 소르빌로의 입구다.

각종 가이드북에 등재되는 등 이곳도 이름난 곳이다. 흔히 삼대장이라고들 하는 디마테오, 다미켈레와 지노 소르빌로 세 군데를 방문했다. 마르게리타가 탄생한 곳인 브란디를 못 가 본 게 약간 아쉬움이 남는데, 기회가 닿으면 나폴리를 한 번 더 방문해 볼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다.

여느 유명한 음식점이 그렇듯 여기도 원조임을 주장하는 것인가... 어쨌든 마르게리타가 처음 만들어진 나폴리 안에서도 꽤 인정받는 피제리아인 것은 틀림없어 보인다. 

다 미켈레의 메뉴판에 피자가 단 두 개였던 것과는 달리 이곳은 여러 가지 메뉴가 있다. 하지만 별로 관심이 없다. 

앞서 방문했던 두 곳에 비해서는 제법 레스토랑의 형태인 것 같은 느낌이다. 피제리아는 원래 레스토랑보다는 훨씬 캐주얼한 개념이다.

결국 나의 선택은 당연히도 마르게리타...였는데 모차렐라 치즈가 조금 더 들어간 마르게리타 엑스트라. 5유로다. 살짝 거뭇거뭇해진 도우는 그래도 맛있다. 사실 세 곳의 마르게리타 모두 좋았다. 굳이 별 근거 없는 순위를 만들자면 다미켈레의 피자를 조금 더 앞에 놓고 싶긴 했지만.


이틀간 네 끼 중 세 끼를 마르게리타로 먹으면서 이렇게 짧은 나폴리 여행을 마무리했다. 피자를 좋아하긴 하지만 막 광적으로 좋아하는 정도는 아닌데, 어쩌다 보니 피자를 테마로 나폴리 여행을 하게 된 것이다. 로마만 닷새 이상 보는 것보다 중간에 한 군데를 끼워볼 목적으로 이리저리 여러 도시들을 구글에서 찾으며 일정을 짜다 1박2일감으로 나폴리를 찍었고, 꽤나 좋은 기억을 남겼다. (마지막까지 피렌체와 나폴리를 엄청나게 고민했었고 이 계획 과정이 2017년 봄학기 나의 현실도피였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